마법사의 탑: 디펜스 개인정보처리방침

 마법사의 탑: 디펜스 개인정보처리방침

 

마법사의탑(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 정보를 중요하시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모바일 서비스 초기 화면 및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게임 서비스 또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 서비스 제공 및 계약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① 필수정보

    1. 회원가입 시: 아이디, 닉네임, SNS연동 정보

    2. SNS 계정 연동 시: 공개 프로필, 이메일 주소, 닉네임

        ※ SNS 계정으로 가입 시 설정해 놓은 정보 공개 기준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시: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성별, 아이핀 번호(아이핀 사용자의 경우),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 번호(DI)

    4. 모바일 결제 상담 시: 모바일 마켓 결제 정보

② 회사는 이용자가 프리미엄(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결제 시점에 아래와 같이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결제수단, 소유자 정보(이름), 신용카드 정보,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PIN번호, 상품권 아이디/비밀번호

③ 회사는 이용자가 이벤트 프로모션에 참여하거나 선택형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아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이름, 연령, 성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④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 기록, 이용정지 기록, PC사양정보

    2. 스마트OS 탑재 모바일 기기(Tablet PC, 스마트폰등)의 모델명, OS정보,기기 고유 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3. 이용자의 전화번호 및 회원의 휴대전화기 주소록 내에 저장된 제3자의 전화번호

    4. 제휴 플랫폼(ex, 카카오톡 등)에 등록된회원 및 친구관계에 있는 제3자의 프로필 정보(닉네임, 프로필 사진)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모바일 서비스 가입(게스트 계정 포함), 서면양식, 전화, 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경품행사 응모, 배송 요청,

    2. 채널링 서비스 등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3. 생성정보수집 툴 등

⑥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② 회원관리

    1.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이용약관 “제18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제24조 계약해지 등”에 의거하여 계약 해지된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 확인, 법정 대리인 본인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및 고객상담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에 활용

    1.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3조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등 활용에 대한 동의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및 공유)

① 회사는 게임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으며, 업무를 처리위탁 받은 회사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위탁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주)퀀텀비트

게임 개발 / 데이터 관리

마법사의 탑: 디펜스 서비스 종료 시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30일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또한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며, 그 외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①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존해야 하는 경우

관련 법령

보존 정보

보유 기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로그인 정보

1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서비스 방문기록)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국세기본법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② 서비스 이용 약관에 의해 보존해야 하는 경우

보존 목적

보존 정보

보유 기간

부정 이용 방지

서비스 부정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 제한 기간 내

③.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탈퇴 신청 시 30일 유예기간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명의자 본인 계좌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아동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됩니다.

    2. 탈퇴한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서, 동의 철회 또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이용목적이 만료된 30일 이후에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 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3.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해 아동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지체 없이 취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이용자의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5.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제공한 필수 입력항목들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별도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첫 가입 시 전화번호 및 기기식별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② 이용자가 전화번호 및 기기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이용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1.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이용자만이 알고 있으며, 회사가 이를 직접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이용자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출입 및 보관 통제

    1.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관하는 지역은 보안구역으로 정의하고 비인가자나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인쇄물, 출력물, 수기 기록 등은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그 내용이나 정보의 유무 확인이 불가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①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근무시간

평일: 10:00 ~ 18:00 //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명

정춘재

신아람

전화

010-7623-6938

010-7623-6938

E-mail

cs@adbc.co.kr

cs@adbc.co.kr

② 회원 가입 시 동의하신 바 있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대한 동의철회 등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국번없이 182)

 

제11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홈페이지에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로 이동할 경우에는 본 “마법사의 탑: 디펜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12조 (기타)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고지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개정 30일 이전부터 고지하겠습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22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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